24년 아침고요 제 20회 들국화 전시회는 ‘들국화가 핀 것을 보니 이젠 가을’이라는 주제로 원내 '드라이가든'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감국, 구절초, 산구절초, 해국, 좀개미취, 단양쑥부쟁이, 울릉국화, 산국, 포천구절초, 사데풀 등 자생들국화 40여 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상가치가 높은 우리나라 들국화를 보다 친숙하게 만나보고, 분포와 종류에 따라 식재된 들국화들 각각의 가치를 발견해 볼 수 있다. 가족, 커플 등 다양한 관람객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도 마련된다. 정원 내 벤치 주변을 들국화로 꾸민 포토존 조성과 함께 주요 식물에 대한 설명을 담은 안내판 설치로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고,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침고요수목원 들국화전시회
축제 기간 : 2024.09.14 ~ 2024. 10 .13
축제 장소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아침고요수목원
입장료 : 어른 11,000원 청소년 8,500원 어린이 7,500원
주관: 아침고요수목원
축제 문의 : 1544 6703
고요수목원의 사계절
- 봄 : 아침고요수목원의 봄은 노오란 복수초, 히어리, 풍년화가 피어남과 동시에 시작됩니다.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힘차게 얼굴을 내미는 식물을 바라보면 싱그러운 봄의 기운이 물씬 풍겨집니다.
얼어있던 계곡에서 흐르는 물소리가 들리고 지저귀는 새소리에 겨우내 움츠렸던 앙상했던 가지에서는 신록들이 자라납니다. - 여름 :짙어져 가는 녹음의 싱그러움과 화려한 화색의 숙근 초화들이 만발하는 여름은 봄 못지않은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무리지어 피어나는 봄과는 달리 꽃송이마다 풍성함과 강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국, 클레마티스, 장미, 작약, 플록스, 베로니카, 모나르다, 백합, 원추리, 수련 등 비밀의정원, 서화연, 아침고요산책길, 달빛정원, 하경정원, J의 오두막정원 등에서 여름을 빛내는 식물들을 만나보세요.
- 가을 : 축령산이 품고 있는 아침고요의 가을 풍경은 그야말로 한 폭의 수채화를 보는 것 같습니다.
어느 곳에서 바라보아도 배경을 이루는 축령산 자락이 곱게 물들어 화려한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 국화의 향기까지 더해진 아침고요의 가을은 높고 푸른 하늘아래 붉게 물든 단풍으로 빛이 납니다. - 겨울 : 봄, 여름, 가을 동안 아름다움을 뽐내었던 식물들이 모두 추위에 고개를 떨구고 겨울을 나기 위한 준비에 들어갑니다.
흰 눈에 뒤덮인 정원의 소박해진 모습은 고요하고 평화롭습니다.
눈길을 따라 천천히 걷다보면 자연의 고요함 속에서 들리는 새들의 지저귐, 얼음 밑으로 흐르는 물소리가 마음을 맑게 해줍니다.
들국화전시회
가을 들판에 꽃 피우는 다양한 들국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막연히 들국화로만 알고 있던 꽃의 이름을 알아보고 우리나라 전국각지의 해변국화 약 15종과 멸종위기종인 단양쑥부쟁이와 감국,구절초, 울릉국화가 교잡되어 새롭게 태어난 들국화 등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들국화와 전통적인 한국정원의 미가 어우러진 전시회에서 가을의 정취를 맞아보세요. '바다와 산의 아름다운 인연'강원도 고성에서 떠나 울릉도를 거쳐 진도까지 해안가를 따라가며 만난 바다의 해국과 육지의 자생국화가 한자리에서 만나 아름답게 꽃을 피운 들국화를 만나 보세요.